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마존 계정 홀딩을 해결해보자

by w-s 2022. 1. 16.

요즘에는 국내의 상품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물건을 검색하고 구입할 수가 있다. 나 또한 해외에서 물건을 구매하려고 해외 사이트에 가입을 하고 사용 중이다. 

여러 사이트가 있겠지만, 가장 무난한 아마존을 이용해서 쇼핑을하고 있다. 그런데 아마존 계정이 막혀버리는 사고가 터졌다. 오늘은 이것에 대해서 약 2달간 씨름한 내용을 풀어보고자 한다. 


1. 계정 홀딩

예전에 미국에 잠깐 일 때문에 나가있을 때 아마존을 이용하다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해외 쇼핑을 해보려고 해외 쇼핑에 혜택이 많은 카드를 발급받고 아내가 필요한 물건을 하나 구입하였다. 

구매는 순조롭게 되었고, order 확인 및 물건 샀다는 메일을 받았는데 조금 있다가 다른 메일을 한통 받았다. 

Hello,
We have detected unusual activity on your Amazon account, so we have placed it on hold temporarily and canceled any pending orders or subscriptions.
To restore access to your account, sign in and follow on-screen instructions. Once you have provided the required information, we will review it and respond within 24 hours.
We are sorry for any inconvenience this may have caused.

계정이 홀딩 되었으니, 아마존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사용한 카드가 니 카드인지 확인해야 풀 수 있다는 말이었다. 처음에는 황당했지만, 당연히 내가 쓴 카드이기에 관련 서류 제출하면 되겠지 싶었다. 


2. 전투(?)의 시작

웹사이트에서 이름, 주소, 연락처 입력하고, 카드 회사에서 받은 카드홀더 디테일(cardholder detail) 파일과 내 카드 사진 이미지를 첨부하여 올렸다. 

아마존 계정 서류 제출 화면

나는 당연히 내가 결제한 것이고 서류도 올려서 2~3일 후에 계정이 홀딩이 풀릴 것으로 생각해는데, 생각지도 못한 결과를 받았다. 

추가 정보가 필요하다

이 메시지를 받고 난 후부터 약간 멘붕이 왔는데, 정보가 필요하다고만 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를 아마존에서 설명해주지를 않았다. (첨부파일 올리는 웹사이트 자체가 열리지을 않았다.) 


3. 여러번의 메일 전송과 이후 대처

일단은 뭐가 잘못되었을까? 생각을 해보니 카드 회사로부터 받은 카드홀더 디테일 파일에 영문 주소명이 없었다. 그래서 카드회사로 연락을 해서 다시 발급을 받고 (웹사이트가 상기 이미지만 나오고 첨부파일을 업로드할 수가 없어서) 아마존 계정 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냈다. 

 

1) 계정담당자에게 카드홀더 디테일, 카드 이미지 첨부하여 메일 보내기

2) 회신이 없자 카드홀더 디테일, 카드 이미지, 그달 명세서(영문) 첨부하여 메일 보내기

3) 회신이 없자 카드홀더디테일, 카드이미지, 명세서, 카드 이용내역서 첨부하여 메일 보내기 

 

위 내용을 거의 한 달 동안 계속하였다. 메일을 보내지만, 아무런 회신이 없어서 반쯤 포기하다가 아마존 Live chat 이란 것이 있다는 것을 들어서 다른 계정을 개설하고 live chat 담당자에게 관련 사실을 얘기하고 계정을 풀어달라 했더니, 

 

1) 처음 담당자는 계정 담당자에게 알려주겠다. 

2) 아무런 소식이 없기에 며칠 뒤 다시 live chat 담당자는 내가 할 수 있는 게 없다. 그쪽 담당자가 안 해주면 할 수 없다. 

 

이런 내용들을 받으니, 그냥 새 계정으로 쇼핑할까? 아님 카드 다른 걸로 발급받을까? 이런 생각을 하다가 여기까지 했는데 마지막으로 한번 해보자라는 생각을 하였다. 


4. 마지막 서류 전송

서류를 다시 한번 꼼꼼히 살피고, 계정 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냈다. 

1) 카드홀더 디테일 (영문주소 포함)

2) 해외이용내역서(영문, 아마존 이용내역 포함)

3) 카드 이미지

4) 사용내역서(영문, billing statement)

5) 계좌 확인서(bank confirmation)

 

아마존 사이트에 관련 내용 입력하고 서류 업로드하라고 메일이 왔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관련 서류들을 업로드하고 기다리니 다음과 같은 메일을 받았다. 

account has been reinstated

홀딩된 계정 풀어준다는 메일이었다. 최근에 받은 메일 중에 가장 기분 좋은 메일이었다. 


5. 정리해보자

짧게 정리한 글이지만 실제 진행된 시간은 엄청나게 길고 지루한 시간이었다.

내가 나름대로 계정 홀딩에 대처하는 법을 정리해보겠다. (100% 정답은 아닐 수 있다.)

 

1) 원인 파악

: 새로운 카드를 사용했다 ->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고 사용할 때는 쇼핑 전에 아마존에 미리 카드 등록

 

2) 카드 홀딩 시 

: 카드 사용이 내가 사용한 게 맞는 것인지 파악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서류 준비를 철저히 해보자

Cardholder detail : 아마존 웹사이트 입력하는 이름, 주소, 연락처가 모두 동일하게 입력 (영문)
해외이용내역서 : 아마존 쇼핑 시 이용한 내역 포함, 카드번호 카드회사에 기입 요청 (영문)
기타 서류 : 카드 이미지, billing statement, bank confirmation (개인적인 생각은 옵션일 것 같다.)

 

댓글